Fastlane - 터치즈 Fastlane 오류 문제 파악 / 해결은 못한 상태... (작업시간 1시간)
Javascript - Async Programming (예상 작업시간 1시간 - 실제 작업시간 1시간 30분)
오늘 느낀 생각 정리
단체 관련 처리는 금방 했지만 테스트 코드 작성에 애를 먹었다! 테스트 코드는 무조건 많이 해봐야 어떻게 작성할 지, 무엇을 작성할 지 실력이 느는거 같다...
직전 Fastlane으로 테스트 플라이트 빌드가 실패했길래 원인을 분석했다. 일단 유력한 원인으로는 깃의 가상 머신의 xcode 버전과 내가 실제로 빌드한 xcode버전이 다르기 때문인 것 같다. 문제는 실제 빌드 버전이 16.3인데 문서를 보니 가상 머신은 16.2까지 지원해준다. 이 문제가 원인이 맞는지 검증하려면 xcode를 다운그레이딩 해야하는데....고민중이다. 이것도 경험이니까 해보는게 좋으려나.
자바스크립트 일단 완강했다! 이제 타입스크립트로 넘어간다. 솔직히 prototype 개념이 아직 많이 헷갈리지만 일단 서버를 돌릴때까지 빠르게 달리고! 마주치는 문제들은 그때그때 해결하면서 배우려고 한다. 완벽하게 이해하고 넘어가려면 node.js까지 얼마나 걸릴지...